나를 찾는 여행...

108배

롸맨 2009. 4. 1. 18:00

2009년 4월 1일....

오늘이 세상에서는 만우절이라고 한다.

 

하지만, 나는 오늘을 나의 108배 시작일로 정의하련다.

 

매일 아침...

잠에서 깨어 간단히 세수하고 방바닥에 이불을 조금 두껍게 깔고서 108배를 하련다,

 

 

나를 맞추는 하심(下心)과 운동을 겸하는 108배.

 

그러나 솔직한 나의 마음은 그외에도 여러가지의 목적을 더하고자한다,

간절한 나의 마음을 스스로 전하고

주변의 많은 사람과 사랑하는 사람, 사람들....

그분들의 행복과 더불어 나의 행복도 빌고자 한다.

 

앞으로 언제까지 계속 이어질지 나는 모른다,

언제고 변하는것이 사람의 마음이며 여건이기에 말이다.

하지만,,, 나의 지금 마음이 변하지 않는한 계속해서 이어갈 생각이다.

 

혹시 아는가!

절을 통하여 내몀에 숨어있는 참 나를 발견하게될런지.

그리고, 얻고자하는 그 무엇을 얻을수 있을지.

 

 

 

-------------------------------------------------------------------------------------------------------

 

 

 

오늘 아침에는 처음이라 서툴게 하였다.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몰라 12번을 하고 시간을 체크하니 2분이 조금 넘게 걸렸다.

그리고는 새로이 108배를 하였다.

걸린시간은 20분.

 

솔직히 처음 하는 절인지라 숫자파악도 쉽지않았다.

세었던 숫자를 다시 센적도 있는것 같고, 건너뛴 숫자도 있을것 같다.

그렇지만, 숫자보다는 마음이 중요하다는 생각에 헷갈릴때는 적은수를 생각하고 계속이어나갔다.

그렇게 100배가 끝이나고.... 남은 나머지 8배.

 

한배 한배 할때마다

생각나는 사람들의 행복을 빌어주었다.

가족 사랑하는 사람 회사동료 아는 사람.....

그렇게 하다보니 어느새 108배는 끝이났는데,

 

이상한것은 100배까지도 나지않던 땀이 나머지 8배를 하는중에 이마에서 뚝뚝 떨어진다.

 

 

내일 아침에는 조금 익숙한 마음과 자세로 할수있으리라......

 

 

 

 

'나를 찾는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MBTI 유형 검사 결과...나는?  (0) 2009.04.04
두번째 108배..  (0) 2009.04.02
북한산...  (0) 2009.03.31
백만원 갚는데 12년 걸렸다.   (0) 2009.03.26
꿈....  (0) 2009.03.24